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상풍 초기증상 원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파상풍이 위험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막상 파상풍의 위험에 있을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파상풍은 정말 사소한 상처에서 생기고 눈으로 증상이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파상풍 초기증상은 확실하기 때문에 파상풍 초기증상만 제대로 알고 있으면 파상풍균이 번식하기전에 치료받을 있으니 숙지하세요! 핑태와 함께 파상풍 초기증상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파상풍 원인

파상풍은 파상풍균에 있는 신경 독소가 우리 몸에 침투하면서 발생합니다. 파상풍 균이 우리몸에 들어오는 것만 피하면 된다고 단순하게 생각할 있지만, 외관상 뚜렷하지 않은 상처에서도 침투될 있기 때문에 위험한 것입니다. 일단 파상풍균은 흙이나, 동물의 위장관에 존재하는데 동물의 분변이나 흙에 이물질이 남아 상처를 통해 들어오게되면 파상풍균이 번식하게 되어 파상풍에 걸리게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비위생적인 수술이나 동물에 물려서도 감염될 있습니다.





#파상풍 초기증상

파상풍 초기증상은 잠복기를 거쳐 시작하는 시점이 다양한테 대부분 14일 이내에 발병합니다. 참고로 잠복기가 짧을수록 병의 경과가 좋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근육 수축

가장 초기에 상처 주위에 근육 수축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시간이 경과되면서 목을 타고 턱까지 근육이 수축되고 점점 심해져 입을 열지 못하고 삼키지 못하는 마비증세가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몸통 근육 수축으로까지 가게 됩니다.


012345




발열, 오한

추운느낌을 받고 몸에서 열이나는 증상들이 생기게 됩니다.

경련

파상풍 초기증상 제일 먼저올 가능성이 있는데, 보통 3일~4일 정도부터 발생합니다.


파상풍의 사망률은 10%~90%로 다양한테 보통 신생아나 면역력이 약하신 노인분들에게는 정말 치명적입니다. 젊은 남성분들은 군대에서 필수로 예방접종을 맞는데, 이에 해당하지 않은 분들은 병원에 가셔서 예방접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방접종은 10동안 면역력이 유지되기 때문에 젊었을때 맞은 기억이 있지만 오래전이라면 병원에 가셔서 맞으시길 바랍니다.